학회장 인사말

  • 학회소개
  • 학회장 인사말
한국NLP상담학회 회원여러분.
NLP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가져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한국에서의 NLP는 1990년 전경숙 교수(NLP상담학회 명예회장)를 통해 국내에 전파되기 시작하였고, 2003년 9월 한국상담학회 NLP분과로 가입하여 현재까지 많은 상담자들을 배출하고 내담자들에게 탁월한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더불어, 매년 다양한 학술대회 등 NLP상담과 관련한 연구개발 및 NLP상담의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NLP상담기법은 개인의 신념 및 행동 등 감정을 변화시키는 구체적이고 체험적인 방법 등을 통해 인간이 가지고 있는 능력의 우수성과 잠재력을 개발하는 새로운 상담 접근 방법입니다. 이러한 상담기법은 특정 대상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전연령, 전대상을 아우르고 있고, NLP상담과 더불어 다양한 상담기법들과 어우러져 짧은 시간에 내담자들의 원하는 모습을 갖출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상담 및 심리치료 뿐만 아니라 코칭, 기업교육, 학교교육, 스포츠, 세일즈,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NLP가 활용분야가 확장되고 있습니다.

저희 NLP학회는 자격관리 체제를 강화하고 역량을 갖춘 전문상담가를 배출하기 위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이러한 장을 통해 NLP상담이 더 널리 확장되어 모든 이들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NLP상담학회의 주인은 회원 여러분입니다.이에 NLP상담학회는 NLP를 활용한 프로그램 개발과 이론적 학술연구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회원님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하여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전문 상담가로서 NLP상담 역량을 잘 발휘하셔서 모든 이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만들어 주시길 바라며, 가정의 평화와 즐거움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NLP상담학회 회장 조석제